포켓몬고 잠만보 졸업스킬

2020. 11. 21. 00:40포켓몬 일지/포켓몬고

728x90

 


영천대환샘 수천대환샘 EMF

포켓몬고

1. 잠만보 특성

- 143.잠만보 노말 타입

- 통상 공격에 노말 기술이 없음(자속보정 없음)

- 특수 공격에 파괴광선, 로케트박치기, 누르기 등의 노말 기술이 있음.

- 격투 타입에게 약함

- 고스트 타입에게 저항이 높음 : 고스트 타입의 포켓몬도 노말기술에 저항이 높기 때문에, 고스트 타입을 저격하기 위해서는 고스트 또는 악 기술을 사용해야 함. 하지만 잠만보에게 악 기술이 없기 때문에 통상 공격으로 고스트 타입 기술인 [핥기]만으로 큰 피해 없이 고스트 타입의 포켓몬을 기절 시킬 수 있음. 하지만 다른 노말 타입에게 오히려 약점이 되어 [핥기] 기술은 양날의 검임.

포켓몬GO 인벤

“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"

2. 잠만보 졸업스킬

A. 잠만보 PVE 졸업스킬

PVE(체육관용)으로 [핥기 / 누르기]가 공격과 방어에서 [A]는 없지만, 균형이 잡혀서 그나마 좋네요.

비슷하지만 약간 떨어지는, [사념의박치기 / 헤비봄버], [사념의박치기 / 역린], [사념의박치기 / 엄청난힘] 등이 공격은 더 약하지만 방어가 [핥기 / 누리기]보다 조금 좋네요.

PVE 잠만보 졸업스킬 :
1. 핥기(고스트) / 누르기(노말 : 자속보정)

 

B. 잠만보 PVP 졸업스킬

PVP(트레이터 대전용)으로 [핥기 / 누르기] + [알파 해방기술] 조합이 베스트입니다.

[해방]시킬 때 75,000개의 별의모래와, 75개의 잠만보 사탕이 필요합니다. 해방시키는 것이 쉽지는 않겠습니다. 해방을 안시킨다면 PVP 잠만보 졸업스킬은 [핥기 / 누르기]가 되겠습니다.

잠만보는 PVE와 PVP에서 [핥기 / 누르기]가 제일 좋네요.

C. 통상 공격

잠만보의 [핥기]는 3.0 DPT / 3.0 EPT로 준수한 편입니다. 이에 반해서 잠만보의 [사념의박치기]는 2.67 DPT / 2.0 EPT로 턴당 데미지와 턴당 에너지 양에서 [핥기]에 많이 밀립니다. 그래서 통상 공격은 무조건 [핥기]를 선택하세요.

D. 특수 공격

PVP에서는 빠른 공격이 중요하기 때문에, 특수 공격도 빠른 시간에 공격을 하는 [누르기]기술이 필수가 됩니다. 또한 기술 해방을 한다면, 에너지 대비 공격력 면에서는 격투 타입인 [엄청난힘]의 기술이 많이 좋습니다. 잠만보가 노말 타입의 상대 포켓몬을 상대할 때 좋습니다. 또한 땅 타입인 [지진]을 해방시키면, [불꽃, 전기, 독, 바위, 강철]에 강한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.

PVP 잠만보 졸업스킬 :
1. 핥기(고스트) / 누르기(노말) + (해방 : 엄청난힘-격투)
2. 핥기(고스트) / 누르기(노말) + (해방 : 지진 - 땅)

결국 잠만보는 PVE와 PVP에서 [핥기 / 누르기]가 필수가 됩니다. 여유가 있다면 기술 해방을 시켜서 [엄청난힘]이나 [지진]을 추가하면 좋겠습니다. [누르기]로는 바위와 강철 타입의 포켓몬에게 피해를 주기 어렵고, [핥기]로는 노말 타입의 포켓몬에게 피해를 주기 어렵기 때문에,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2가지 유형의 잠만보를 얻는 것을 추천합니다.

제가 [누르기] 잠만보가 없어서 기술머신을 15번 정도 사용했지만, [누르기]가 나오지 않네요. 기술머신으로 바꿀 수 있지만, 저는 운이 없나 봅니다. 잠만보가 [누르기]를 선택할 수 없다면, 잠만보의 졸업스킬은 바뀌어야 합니다. 운이 더 없네요. 기술머신을 20번 사용했지만 끝까지 [누르기]가 나오지 않아서 [누르기]없는 잠만보 졸업스킬을 연구했습니다. 체육관 방어용은 원래 [누르기] 보다는 [헤비봄버], [역린], 또는 [엄청난힘]이 더 좋았고, 트레이너 대전용으로는 누르기 다음으로 빠르고 에너지가 적게 드는 [엄청난힘]이 좋지만, 공격후에 공격과 방어가 떨어집니다. 그래도 빠르게 에너지가 차오르기 때문에 추천하고, 이를 보조하기 위해서 [해방]기술로 [로케트박치기]를 사용하면 기술 사용후에 방어가 상승하게 되어 어느 정도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워낙 잠만보가 방어와 HP가 높아서 공방이 다운되어도 크게 약해지지는 않습니다. 아... 다음에 기술머신 나오면 20개 정도 모아서 다시 도전해야 겠네요.

누르기 없는 잠만보 졸업스킬 :
1. PVE 잠만보 졸업스킬(체육관 방어용) : 사념의박치기(에스퍼) / 헤비봄버(강철) OR 역린(드래곤) OR 엄청난힘(격투)
2. PVP 잠만보 졸업스킬 1(트레이너 대전용) : 핥기(고스트) / 엄청난힘(격투) - 빠른 공격후 공방 다운 / 로케트박치기(노말) - 기술후 방어 상승

E. 대단한 기술머신스페셜

대단한 기술머신스페셜(퀘스트 보상 또는 캐시 아이템)을 사용하면 포켓몬에게 스페셜 어택을 선택해서 배우게 할 수 있습니다. 남은 모든 기술머신을 사용해서 잠만보의 [누르기]가 나오기를 기도했지만, 30개를 쓸 때까지 나오지 않아서 포기하다가 [대단한 기술머신스페셜]을 어쩔 수 없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. 다음 사진에서 나오는 것 처럼 [헤비봄버, 파괴광선, 지진, 로케트박치기, 누르기, 엄청난힘] 등이 선택 가능하게 되었습니다. 참고로 [역린]은 현재 잠만보가 보유하고 있던 기술이라서 선택 화면에서 빠진 것입니다.

어렵게 누르기를 배웠네요. 잘 한 짓인지.. 모르겠습니다.

잠만보 맥스 CP 3225 상, 공격 상, 방어 상, HP 최상

즐거운 포고하세요.

2020/10/15 - [포켓몬 일지/포켓몬고] - 삼성 보안 폴더 듀얼 앱 포켓몬고 2개 실행

2020/10/19 - [포켓몬 일지/포켓몬고] - 포켓몬고 상성표 델빌 헬가 졸업스킬

2020/10/26 - [포켓몬 일지/포켓몬고] - 포켓몬고 선인왕 밤선인 졸업스킬

2020/11/13 - [포켓몬 일지/포켓몬고] - 포켓몬고 나시 졸업스킬

2020/11/14 - [포켓몬 일지/포켓몬고] - 포켓몬고 알로라 나시 졸업 스킬

2020/11/14 - [포켓몬 일지/포켓몬고] - 포켓몬고 검색 기능 분류

2020/11/19 - [포켓몬 일지/포켓몬고] - 포켓몬고 망나뇽 졸업스킬
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