포켓몬고 검색 기능 분류

2020. 11. 14. 15:25포켓몬 일지/포켓몬고

728x90

 


영천대환샘 수천대환샘 EMF

포켓몬고

*** 나이언틱 홈페이지에서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포켓몬 박스 내의 포켓몬을 분류하기를 찾아 봤습니다. 나름 대로 중요한 것 몇 가지만 소개를 하겠습니다.

 

1. 진화계 포켓몬 : 검색창에 +를 입력후 포켓몬 이름으로 검색한다. ('+피카츄' 입력 : '피츄, 피카츄, 라이츄' 검색 결과)

2. 기술 타입 : 검색창에 @를 입력 후 기술 타입으로 검색 ('@풀' 입력 : 풀 타입 기술을 배운 모든 포켓몬 표시)

블레이범은 불꽃 타입이지만 풀 타입 기술을 배우고 있고, 폭타도 불꽃 / 땅 타입이지만 풀 타입 기술을 배우고 있군요. 로켓단과 배틀할 때 상대의 약점이 되는 기술을 가진 포켓몬을 검색할 때 유용합니다.

3. 포켓몬 타입 : ['물, 풀, 바위, 불꽃, 전기, 드래곤, 에스퍼, 독, 악, 페어리, 격투, 비행, 얼음, 강철, 노말, 벌레, 땅, 고스트' 검색 가능]. 참고로 '불꽃'을 '불'이라고 검색하면 안됨. 불꽃 타입의 포켓몬 중에서 드래곤 기술을 배운 리자몽과, 전기 기술을 배운 윈디가 보이네요. 이러한 기술은 자속보정을 받지는 않죠. 자속보정을 받지 않고 강력하면 그대로 사용하지만, 그렇지 못 한 경우에는 기술머신을 사용해서 기술을 바꿔 주는 것이 좋습니다.

4. 진화할 수 있는 포켓몬 : '진화' 입력시 진화에 필요한 아이템과 사탕을 모두 가지고 있는 포켓몬이 표시됨. 사탕이 부족하면 표시가 안되기 때문에 진화시킬 때 용이합니다.

5. '교환진화' 포켓몬 : 사탕은 필요 없고 다른 트레이너와 교환만 하면 진화할 수 있는 포켓몬을 찾는다. '교환진화'라고 검색한다. 암트르, 고우스트, 데구리, 근육몬, 윤겔라 등이 보이네요. 부 계정과 교환해서 사탕없이 진화가 가능합니다. 그래서 부 계정을 어느 정도 키워 놔야지 부 계정에서 포획한 교환진화 포켓몬을 본 계정으로 이동하여 진화할 수 있습니다.

 

“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"

6. 팀 리더의 평가 : 포켓몬의 기본 능력이 별 0개에서 별 3개까지, 그리고 꽉 찬 별 3개까지 분류가 가능합니다. 

['0*' : 별 0개 / '1*' : 별 1개 / '2*' : 별 2개 / '3*' : 별 3개 / '4*' : 별 3개 이면서 100%

7. "반짝반짝" 포켓몬 : '반짝반짝' 입력. 반짝반짝 포켓몬은 교환을 통해서 이루어 지며, 기본 별의 개수와 상관없이 무조건 별이 3개가 되고, 강화시 별의 모래가 50%만 소요됩니다. 그래서 포켓몬의 경험치가 높고 별이 적거나 없는 것을 버리지 말고 교환해서 반짝반짝 포켓몬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. 하지만 그 확률은 희박합니다. '반짝'이라고 입력하면 안되고, '반짝반짝'이라고 입력하세요.

8. '정화' 포켓몬 : '정화'입력. 정화된 포켓몬 표시됩니다.. 그림자 포켓몬을 정화시키면, 강화할 때 사탕과 모래가 각각 10% 적게 들어가고 '해방'비용은 20% 적게 들어갑니다. 또한 그림자 포켓몬을 때의 개체값보다 각각 2씩 증가합니다.(Max : 15). 그래서 로켓단과의 전투에서 얻은 그림자 포켓몬의 개체값이 별 2개 정도면 정화를 시켰을 때 별 3개가 될 수 있습니다.

9. 그림자 포켓몬 : '그림자'입력. 로켓단의 전투에서 얻은 정화하지 않은 그림자 포켓몬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. 로켓단의 전투후에 [포켓몬을 조사한다]를 통해서 별의 개수를 확인하지 말고, 나중에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한꺼번에 '그림자'를 검색하여 별의 개수를 확인 후 [박사에게 보낸다]의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.

10. 색이 다른 포켓몬 : '색이 다른'입력, 띄어 쓰기에 유의 할 것. 보통 '이로치'라고 하는데, 이로치라고 쓰면 나오지 않아요. 꼭 '색이 다른'이라고 쓰세요. 왼쪽 상단에 별 3개가 무조건 있습니다. 극악의 확률로 나오지만, [커뮤니티 데이]에서는 자주 나온답니다.

11. '교환'한 포켓몬 : '교환'입력. 포켓몬 박스 내의 친구와 교환한 모든 포켓몬이 표시됩니다. 대부분 교환진화 포켓몬이 많고, 반짝반짝 망나뇽도 보이네요.

12. 검색어 조합 : & 또는 |를 사용하여 검색어를 조합할 수 있다. ['불꽃&@전기' : 불꽃 속성이면서 전기 기술을 가진 포켓몬을 검색], &와 |는 둘 다 [그리고]의 검색어이다.

 

이상으로 포켓몬 박스의 검색어를 알아 봤습니다.

검색어를 잘 활용해서 시간을 단축시켜 보시고 편리하게 포켓몬고를 즐기세요.
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