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4. 티스토리 :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

2020. 8. 7. 23:26개인공부/티스토리

728x90

14. 티스토리 :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


☆ 티스토리 :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 ★


1. 기존에 sitemap.xml를 외부 사이트에서 만들어서 직접 그 파일을 구글 서치콘솔에 업로드하여 구글 검색에 노출이 가능하게 했습니다. 하지만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에 [Google Search Console]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이 등록이 되어서 등록만 하면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sitemap.xml이 자동으로 갱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2. 블로그 관리 홈에 들어가서 [플러그인]을 눌러줍니다.


3. [구글 서치콘솔] 플러그인을 찾아서 클릭해 줍니다.


4. [계정 연결하기]를 눌러서 구글계정에 로그인을 하고 3번의 권한 요청에 [허용]을 선택합니다.


“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"

5. 3번의 권한 요청 :

색인 생성을 위해 Google에 데이터 제출 / 확인된 사이트에 대한 Search Console 데이터 조회 및 관리 / 제어하는 사이트와 도메인의 목록을 관리합니다.

[허용]을 꼭 누를 것.


6. [Google Search Console에 블로그가 올바르게 등록되었습니다.]라는 글이 보이면 성공입니다. [적용]을 눌러서 끝냅니다. 추후에 [구글 서치콘솔]에 들어가 보면 sitemap.xml이 최신으로 자동 업데이트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

7. 사이트맵의 주소는 https://블로그 주소/sitemap.xml이 됩니다.


8.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Search Advisor 웹마스터 도구의 입력도 많이 간편해 졌습니다.

자동으로 생성된 sitemap파일의 위치를 알기 때문에 [사이트맵 제출] - [사이트맵 URL 입력]에서 그냥 sitemap.xml을 써주고 [확인]만 누르면 됩니다. 첨부파일을 다운하지 않아도 되니 너무 편해졌습니다.



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