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검색어 분석

2020. 3. 22. 22:40개인공부/티스토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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티스토리 검색어 분석

많이 검색되는 것을 포스팅 하는게 좋겠죠.

잠깐이라도 구독자를 늘릴 수 있을 테니...

하지만, 빅데이터 분석과 함께 블로그의 품질도 높여야 장기간 구독자를 늘릴 수 있습니다.

저는 보통 네이버 데이타랩만 사용했지만,

구글 트렌드도 꼭 활용해야 겠습니다.


실시간 검색어를 사용하다보니,

시간이 지나면

별로 중요하지 않은 정보라는 생각이 들더라고요.


실시간 검색어가 아니라

대중적으로 장기간 검색어에 오를 수 있는

키워드는 찾아내서

블로그를 작성하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 같습니다.


구글 트렌드에는 연도별 인기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어요.

적어도 1년을 대표하는 검색어이기 때문에

추후 검색이 가능할 것 같은 것을 찾아 내서

블로그를 작성하면 장기 검색어에 노출 될 듯합니다.


2019년 인기 검색어에 타노스가 있네요.

언제 시간이 되면 타노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.

솔직히 타노스가 뭔지 잘 몰랐는데...

아싸인가 봅니다.

영화를 잘 안 봐서

여유가 되면 영화를 자주 봐야 겠어요.


검색어와 관련된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아래에 정리했습니다.

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.


1. 실시간 검색어 대표 : 네이버 데이타랩

https://datalab.naver.com/keyword/realtimeList.naver?where=main


2. 뉴스 검색어 대표 : 빅카인즈

https://www.bigkinds.or.kr/


>

“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"

3. 구글 검색어 대표 : 구글 트렌드

https://trends.google.com/trends/?geo=KR


4. 소셜 검색어 대표 : ODPia

https://www.odpia.org/main.odpia


5. 블로그 검색어 대표 : 블로그차트

http://www.blogchart.co.kr/


6. 감성 검색어 대표 : 썸트렌드

https://some.co.kr/


7. 키워드 포화지수 대표 : 블랙키위

https://blackkiwi.net/index


8. 앱시장 분석 대표 : 와이즈앱

https://www.wiseapp.co.kr/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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